아마존 판매 가격 설정시 놓치면 안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매를 시작하기전에 아니면 제품을 서칭할때 제일 중요한 부분이 가격 경쟁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제품 및 가격 설정시 프리미엄 가격으로 할 것인지, 저가형으로 할 것인지 선택하실 겁니다.
아마존 판매 가격 설정시 놓치면 안될 부분!
아마존 판매 가격 설정시 고려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보면
제일먼저
1. Selling Fee (판매수수료) + Fulfillment Fee (주문처리 수수료)
판매수수료가 얼마가 나가는지 알아야합니다. FBA CALCULATOR 를 사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amzatoz.tistory.com/entry/FBA-%EA%B3%84%EC%82%B0%EA%B8%B0?category=969545
보통 15%이지만, 전자기계는 8%입니다.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내가 판매하려고 하는 비슷한 제품의 ASIN으로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위 3가지 기본적인 비용이 들어갑니다. 혹시 위 수수료에 대해 잘 모르시면 위 링크를 통해 아실 수 있습니다.
2. 원가 + 개당 배송 비용
제품의 원가가 얼마인지 그리고 제품 1개당 보내는 배송비용은 얼마인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제품 원가는 MOQ가 높아질수록 가격이 저렴해 질겁니다. 그리고 배송을 배로할지 항공으로 할지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통 항공 특송으로 보내실 경우 20kg 기준 15만원 정도 듭니다. 한 상자에 100개가 들었을 경우 개당 비용은 1500원 입니다.
배로 보내실 경우 더 저렴해집니다. 하지만 배로 보낼 경우 관세도 생각하셔야합니다.
3. 월 FBA 수수료 $39.99 + Storage Fee (개당 보관비용)
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며 처음에는 신경쓰이겠지만, 매출이 많아지면 크게 신경 안쓰일겁니다. 보관비용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부피가 크면 비용이 꽤 나갈것입니다.
10월~ 12월은 약 3배정도 보관비용이 오릅니다. 이때는 재고 관리도 효율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제품이 많이 나가는 기간이긴 하지만 또한 보관수수료도 높은편입니다.
4. 광고비용
쿠폰 + 프로모션 + PPC + 외부 마케팅 (페북, 인스타그램 등)
위와 같은 추가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것을 미리 생각해서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이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가격을 세팅하면, 추후에 프로모션 자체를 진행할 수 없어 판매에 어렵습니다.
5. 페이오니아 or 월드퍼스트 수수료 (이체수수료 포함)
페이오니아는 보통 1.2% 미만, 월드퍼스트는 0.5% 미만 의 이체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만원을 환전하면 120원/ 50원 정도 페이오니아와 월드퍼스트의 수수료가 나갑니다. 백만원을 했을 경우 12000원 / 5000원 이 수수료로 나갑니다. 환전하는 금액이 많아질수록 낮을 수수료를 고려해봐야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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