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PPC 광고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스팅을 완벽하게 하셨다면, 이제 광고를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첫번째 페이지에서 구매가 일어날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70% 정도는 첫번째 페이지에서 구매가 이루어 진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아마존 PPC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처음 런칭하더라도 제품을 첫번째 페이지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후발 주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도구이며 필수적으로 진행해야합니다.
아마존 PPC 광고에 대해서 그러면 이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PPC 자동 광고 완벽 가이드
일단 제일 먼저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 합니다.
광고 -> 캠페인 매니저를 클릭합니다.
가운데 부분에 캠페인 생성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세가지 종류의 캠페인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가운데와 오른쪽에 있는 Brands and Display 는 브랜드 등록이 되어있는 셀러만 사용가능합니다.
아마존 PPC 광고 - 자동 타게팅 Automatic Targeting
저희는 일단 Sponsored Products 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위 캠페인 부분은 아래 이미지에 보시듯이 대시보드에서 바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일별 예산은 일일 광고를 얼마까지 사용할지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30불을 설정하면 30불까지만 광고를 돌립니다.
입찰은 감액 전용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광고비에 여유가 있으시면 증액을 하셔도 됩니다.
내용은 위에 나와 있듯이 광고에서 판매로 전환될 가승성에 따라 감액이나 증액이 됩니다.
경쟁이 약할경우 감액으로 적용되겠죠.
예를 들어 광고 bidding 값을 0.75로 설정했지만, 경쟁이 약할경우 0.6 이렇게 낮은 금액으로 cpc 가 적용됩니다^^
광고 그룹 이름은 처음에 캠페인 이름을 클릭하여 들어갔을 때 나오는 이름입니다.
저는 보통
캠페인 이름 - Automatic Campaign
광고 그룹 이름 - 제품 라인 이름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캠페인은 좀 상위 개념 광고 그룹 이름은 하위 개념으로 보셔도 됩니다.
광고하시고 싶은 제품을 클릭하여 제품을 추가합니다.
기본 입찰액은 $0.75 가 제일 적당합니다. 높게 설정하면 노출이 더 잘됩니다.
제외 키워드나 제외 상품 타게팅은 현 시점에서는 하실 필요없습니다.
현재는 아마존이 알아서 찾아주는 데이터를 가지고 경쟁 제품이 무엇인지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아마존 ppc 자동 광고 automatic targeting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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