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PPC 수동 광고 Manual Targeting 카테고리, 상품 타게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배운 것과 처음 부분은 비슷하지만 마지막 부분이 다릅니다. Keyword 타게팅도 정말 중요하니 아래 링크를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것중 광고 그룹 생성 -> 제품 추가까지는 같습니다.
저는 캠페인 이름을 조금 큰 개념으로 생각하여 '카테고리' 를 꼭 포함하여 만들어서 지금 내가 무슨 광고를 사용하고 있는지 표시합니다.
그러면 이제 그 제품 추가 다음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PPC 수동 광고 Manual Targeting 카테고리 타케팅
카테고리 타게팅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테고리 타게팅을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타게팅이 아닌 상품 타게팅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상품 타게팅 기본 입찰액을 넣습니다. 기본 세팅값인 $0.75가 적절합니다만, 일 노출이 오천 이하일 경우 조금 높이도록 합니다. 기본 입찰액은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길 원하시면 높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높게 설정할 수록 더 많이 노출될 겁니다.
제품 리스팅시 카테고리를 올바르게 넣었다면, 제안됨 부분에 적절한 카테고리가 나올 것 입니다. 내가 이 카테고리에 노출되게 하고 싶으면 타겟 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카테고리가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닐 경우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통하여 찾으셔도 되고 아래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선택하셔도 됩니다.
구체화를 클릭하시면 가격부터 별점 프라임 심지어 원하는 브랜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다 하셨으면 아래 캠페인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PPC 수동 광고 Manual Targeting 카테고리 타케팅
지금까지 카테고리 타게팅 아마존 PPC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워드 타게팅과 마찬가지로 카테고리 타게팅도 꼭 같이 진행하면 좋은 광고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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